홈으로 > 구매 및 기타문의 > 공지사항
공지사항

바이러스베리어, 메르스 유사 동종 바이러스에 `효과`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5-06-16 07:43 조회1,450회 댓글0건

본문

​​

328,414
 


최근 메르스 바이러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몇몇 업체들의 지나친 상술 또한 눈살을 찌푸리게 하고 있다. 

특히 메르스바이러스와는 직접적인 관계가 없는 공기청정기와 홍삼 등 영양식품 마케팅에 소비자의 불안 심리를 이용하는 업체들이 난립하는 가운데, 공기 중 바이러스를 차단(불활성화)하는 상품을 생산하는 업체들은 메르스 바이러스 확산을 막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음에도 오해를 받고 있다. 

이러한 업체의 제품 중 하나인 `바이러스 베리어`는 이산화염소 가스를 이용하여 공기 중 바이러스 및 부유 세균을 불활성화하는 휴대용 바이러스 차단구이다.

바이러스 베리어는 이산화염소 용존액을 고형화하여, 이것이 자연산화되면서 발생하는 이산화염소 가스를 통해 공기 중 바이러스, 세균 등을 불활성화는 `크록사이드(CROXIDE™)`를 휴대하기 편리한 명찰 형태로 제작해 보관 및 장기적인 사용을 할 수 있는 편리한 상품이다.

크록사이드는 실험을 통해 바이러스 차단 효과를 인정받았다.
메르스 코로나 바이러스와 동종인 베타 코로나바이러스의 인간 코로나 바이러스와 쥐 코로나바이러스를 대상으로 한 실험에서 1ppm의 이산화염소 가스 용존 고형물 크록사이드를 작용시킨 결과 15초만에 바이러스 감염치가 1/1000 이하로 떨어져 같은 농도의 차아염소산 나트륨 용액(이른바 락스)보다도 효과적이라는 사실을 알 수 있었다.

크록사이드의 주성분인 이산화염소는 염소원자에서 산소원자가 2개 결합한 형태로, 이 산소원자는 과격한 성질을 갖고 있어 상대를 산화시키는(상대로부터 전자를 빼앗는) 작용을 한다.

`바이러스 베리어` 관계자는 "현재 메르스 코로나바이러스는 발병된 지 얼마 되지 않아 크록사이드가 미치는 효과에 대해서도 충분한 연구는 하지 못했다. 그러나 메르스 바이러스와 단백질 구조가 유사한 바이러스를 대상으로 효과가 검증된 만큼 메르스 바이러스에도 효과가 있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으며 특히 `바이러스 베리어`의 이산화염소 가스 용존액은 바이러스 외부의 단백외각에 작용하여 불활성하는 방식으로 메르스 바이러스에 작용하는 영향도 기대된다"고 밝혔다.


한국경제TV 김지원 기자  

  • 페이스북으로 보내기
  • 트위터로 보내기
  • 구글플러스로 보내기